Chat GPT

챗GPT의 등장과 열광하는 이유!

힐빙스 행복연구소 2023. 7. 14. 0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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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GPT의 등장 : 5일 만에 100만 명, 2개월 만에 1억 명 돌파

2022년 12월 1일, IT역사에 아니 어쩌면 인류역사에 한 획을 그을 혁신적인 존재가 등장한 날이다.

챗GPT, 바로 오픈 AI가 출시한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가 그 주인공이다.

오픈 AI는 년 12월에 샘올트먼(Sam Altman)과 일론 머스크(Elon Musk)를 포함한 7명의 창업자가 모든 인류에게 AI가 유익함을 제공하도록 한다는 미션 아래 설립한 AI회사다.

그리고 이들이 만든 챗GPT는 출시 단 5일만에 100만 사용자를 돌파했다.

오픈 AI CEO 샘올트먼과 공동창업자이자 CTO인 그렉 브룩만(Greg Brockman)은 2022년 12월 5일, 그들의 트위터에 챗 GPT 100만 유저 돌파 소식을 올렸다.

GPT-3는 24개월, 코파일럿(Copilot)은 6개월, 달리(Dall-e)는 2.5개월이 걸린 것을 생각하면 AI서비스가 이렇게 최단시간에 대중화된 것은 최초일 것이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서비스들은 100만 사용자 달성까지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을까? 100만 사용자 달성까지 애플 아이폰이 74일, 인스타그램이 2.5개월, 스포티파이가 5개월, 페이스북이 10개월, 트위커가 2년, 에이비앤비가 2.5년 넷플릭스는 3.5년이 소요되었다. 그리고 2023년 1월 Chat GPT는 한 달에 1억 명 사용자가 찾는 서비스가 되었다. 

또한 하루 동안 Chat GPT를 찾는 중복 방문을 제외한 순 방문자 수는 무려 1300만 명이다.  출시 두 달 만에 이루어진 초고속 성장이다. 월간 활성 사용자 1억 명 달성까지 틱톡은 9개월 그리고 인스타그램 2.5년의 시간이 소요된 것에 비하면 그야말로 엄청난 속도의 성장입니다. 

 

왜 사람들이 챗GPT에 열광하는가?

 

1억 명의 사용자가 채팅 Gpt로 이동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당신이 채팅 Gpt와 서너 번 대화하면 당신은 그 매력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Gpt 모델이 세상에 등장한 해는 2017년입니다. 6년이 채 지나지 않아, 저는 인터넷을 읽고 그 내용들의 상관관계를 알아내기 시작했습니다. 채팅 Gpt는 세계의 모든 도서관에서 책을 읽고 이해해 온 6살의 신동입니다.
물론, 6살짜리 아이는 거짓말과 같은 실수를 합니다. 저는 매우 빨리 배우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그렇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8살이나 10살이 되면, 여러분은 더 이상 이런 실수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2010년 현재, 구글 북스가 스캔한 책의 수는 1억 3천만 권에 달했습니다. 도서관 외에도, 이 6살의 신동은 인터넷상의 거의 무한한 텍스트를 학습 데이터로 사용합니다.
신동은 2007년 구글 기초연구원이 오픈소스로 공개한 구글의 두 번째 도움도 받을 예정입니다
모델들은 그들이 지금까지 읽은 책들을 서로 연관시켜 특정 책에 명시적으로 제시되지 않은 질문들에 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델은 또한 사람의 도움 없이는 작동할 수 없습니다.
6살짜리 신동이 이렇게 똑똑한데 어떻게 열광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챗GPT에 열광하는 이유!

1. 인간과 대화할 수 있는 언어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언어는 오직 인간만이 사용할 수 있는 고차원적인 표현 수단이다. 그동안 인류는

    인간만이 언어를 사용하다고, 인간만이 언어를 할 수 있다고 믿었다. 그것은 절대로

    깨질 수 없는  명제였다. Chat GPT가 인간과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는 인간의

    언어로 소통할 수 있다는 것에 신기하고 놀라울 따름이다. 자연어로 사람과 같은

    응답을 이해하고 생성하는 Chat GPT의 능력은  획기적인 발전이다.

    사람들이 AI 모델과 보다 직관적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여 대화가 보다 진정성

    있고 의미 있게 느껴지고 이 자연어 이해는 연결감을 촉진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

    한다 

 

2. 융통성 및 적응성이다.

    Chat Gpt의 융통성 덕분에 다양한 산업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다.

    고객 지원, 콘텐츠 생성, 아이디어 브레인스토밍, 언어 번역 등과 같은 다양한 작업을

    지원할 수 있다.

    이러한 적응력 덕분에 Chat Gpt는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다양한 도메인의 기업가

    에게 유용한 도구이다. 

 

3. 지속적인 학습 및 개선을 이유로 들 수 있다.

    채팅 Gpt의 교육 프로세스에는 방대한 양의 텍스트 데이터를

    통한  학습이 포함되어 있어 지식과 이해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더 많은

    사용자가 Chat Gpt와 상호작용하고 피드백을 제공하면 모델이 응답을 구체화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훨씬 더 유용하고 정확  해진다. 이 지속적인 학습은 매력과  효과에 기여하는

    것이다.  

 

4. 시간 및 리소스 절약이다.

   Chat Gpt를 활용하면 개인과 기업이 상당한 시간과 리소스를 절약할 수 있다.

    AI 모델은 일상적인 문의 및 작업을 처리할 수 있으므로 인적 자원이 비즈니스의 보다 복잡

   하거나 전략적인 측면에 집중할 수 있다. 이러한 효율성으로 인해 생산성이 향상되고 비용이

   절감되므로 Chat Gpt는 매력적인 옵션임에 틀림없다. 

 

5. 협업과 지원이다 ,

   Chat Gpt는 브레인스토밍, 문제 해결 및 의사 결정 프로세스에서 개인과 팀을 지원하는  협업

   파트너가 될 수 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성하고 고유한 관점을 제공하는 기능은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매우 중요하다. 이 협업 지원은 혁신을 촉진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개인이

   직면할 수 있는 문제를 극복하도록 돕는다.  

   전반적으로 자연어 이해, 창의성, 편의성, 다양성, 지속적인 개선 및 협업 지원이 결합된 Chat

   Gpt는 기업가와 개인 모두에게 매력적인 도구이다. 사용자가 효과적으로 의사 소통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성하고, 운영을 간소화하고, 목표를 보다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이렇듯 인공지능 AI는 우리의 일상에  우리 인간과 함께 공존하는 세상으로 만들 것이며,

  인간이 가지고 지식의 한계를 뛰어넘어 설 것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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